이제는 업무도
스마트하게
- #모바일 발주 시스템
- #안드로이드/IOS 앱
1. 프로젝트 배경
금번 프로젝트의 OO포장(이하 ‘고객사’)은 연간 2조의 매출을 내고있는 박스 포장 업계의 1위 회사입니다. 전국 각지에 공장들을 보유하고 있고, 주로 굵직한 대기업 유통 포장 박스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 고객사 업계는 대부분 초기에 구축된 1세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고,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가진 인력에 의존하여 적지 않은 작업들을 수작업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산업 시대에 맞춰 고객들의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고객 만족 서비스가 점차 대두되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전략적 비즈니스 확장 대안이 필요했습니다.
2. 프로젝트 목적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디지털)채널 구축으로 거래처의 다양한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문접수, 생산, 출하, 납품 단계별 모바일 알림을 제공함으로 실시간 진행 상황을 파악하여 Call 업무 경감과 CEM(고객 경험 연결)을 통한 만족도 향상으로 기존 고객 유지와 신규 고객 창출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3. UIUX 디자인
기존 고객사에 발주를 넣기 위해선 온라인 시스템(PC Web)을 통해서나 또는 팩스, 전화 등의 채널을 이용해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채널의 특수성을 살려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앱 “태리미"를 통해서 발주를 넣을 수 있고,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발주한 주문의 진행 상황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UX를 디자인 했습니다. FUN&EASY 컨셉으로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캐릭터 브랜딩이 진행되었고, “태리미프렌즈”가 탄생되었습니다. B2B 업무를 위한 시스템이므로 반복주문을 돕는 편리한 UX 제공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